주거인테리어해부도감

2013-03-19 12.20.16

주거 인테리어 해부도감

부엌, 거실, 욕실, 수납, 가구에 이르기까지 세계적 거장 11인의 지혜를 빌리다.

화제의 베스트셀러 <주거해부도감>에 이은 집과 인테리어 건축의 교과서

600점이 넘는 일러스트와 흥미로운 이야기로 명작의 품격과 감각을 우리 삶에서 실현하다.

마쓰시타 기와 지음, 황선종 옮김.

도서출판 더숲

 

<주거해부도감>의 시리즈 격으로 포장된 책인데, 원작부터 그랬던 것 같지는 않고, 출판사의 ‘재치가 돋보이는’ 기획인 것 같다. <주거해부도감>의 저자가 쓴 책도 아니고, 구성방식도 다소 다르다.

흔히 이런 류의 책은 ‘정보의 평면적 나열’이라는 한계에 빠지기 쉬운데, 이 책에서는 ‘남성건축가들의 그림자 속에 숨겨진 여자건축가들’ 이라는 이야기를 뼈대로 삼아 엮여지는 구성을 하고 있고, 그 덕에 의외의 입체감이 돋보이고 있다. 구색 맞추기 식의 구성이 아니라 나름의 명분과 내용의 충실함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또 한 번 큰 점수를 주게 된다.

두고두고 간직하고 싶은 소박하지만 묵직한 지혜들이, 새롭게 드러나는 역사와 함께 엮여서 꿈틀거린다. 어설프게 세속적이지 않고, 제대로 세속적이어서 통쾌하다. 동시에 조금 더 깊은 지식으로 넘어갈 수 있는 연결점을 슬쩍 남겨놓고 있다는 점에서 감탄하게 된다. 귀엽고 탄탄한 그림과 글이 즐겁다. 책상 위에 놓거나 책꽂이에 꽂아놓는 것 만으로 뿌듯해지는 책이다.

번역도 훌륭하다. 일본어를 1차로 번역했을 때 느껴지는 어색함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번역된 글이라는 사실이 잘 의식되지 않을 정도의, 신경 쓰고 집중해서 다듬은 문장들이다. 서점의 판매대에 이런 책이 눈에 잘 띄게 놓여있다는 사실이 감사할 뿐이다.

좋은 번역서가 많이 나와야 한다.

이런 기획이 성공해야 한다.

다음 ‘해부도감’이 기대된다.

 

2 Comments

  1. 아하하하하하하하하!! 캄사드립니다 😉 저희 책 이렇게 칭찬받고 또 칭찬받으면 담당했던 편집자로서 아주아주아주아주 보람을 느낀다지요.^^ 멋진 포스팅 정말로 많이 감사드려요~~~~!!! 기대하셨던 후속 기획으로 라는 도서도 새로 나왔는데요, 지금처럼 기대 많이해주세요! http://www.yes24.com/24/Goods/11309164?Acode=101 링크 클릭하시면 도서정보 확인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칭찬 감사드려요!!!ㅠ_ㅠ 혹시 불쑥 찾아와 이런 댓글 달아서 기분 나쁘셨다면. 정말정말정말 죄송합니다.ㅠㅠ

    1. 아이고, 기분 나쁘긴요. 감사할 뿐입니다. ^^ 링크 따라가 보니, 따끈따끈한 책이 나왔네요. 즐겁게 읽고,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 ^^

이 곳에 포스팅에 대한 감상이나 의문을 남겨주시면 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