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나요]모바일테마

데스크탑, 테블릿, 스마트폰….! 동일한 컨텐츠를, 각각의 디바이스에 맞춰 최적의 형식으로 드러낼 수 있다는 점이 워드프레스의 큰 강점들 중 하나입니다. 어제는, 이제까지 사용하고 있었던 모바일 테마(WPtouch)를 큰 맘 먹고 유료 업그레이드 (WPtouch Pro)해서, 훨씬 더 향상된 환경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WPtouch Pro 라는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테마들 중, CMS 라는 테마를 적용하였습니다.

001

스마트폰에서의 초기화면입니다. 빨간색은 오래 전부터 블로그 명함에 써 오던 색깔입니다. 흑백으로 처리한 타이틀 이미지와 함께, 강렬한 인상이 연출되는 듯.

가장 크게 개선된 점은, ‘메뉴’와 ‘보조메뉴’(여기에서는 ‘재미나요아카이브’라고 이름붙임)를 타이틀 바로 아래, 돋보기로 표현되는 검색버튼과 함께 전면에 드러낸 것인데요.

005

메뉴를 터치하면, 항목들이 뜨는데,

006

항목의 오른쪽 끝, 화살표를 누르면 그 항목에 속한 하위 항목이 드러납니다.

007

이렇게 죽 다 펼 수도 있겠지요. 어떤 것은 페이지이고, 어떤 것은 외부링크, 어떤 것은 카테고리입니다.

008

돋보기 오른쪽에 있는 보조메뉴, ‘재미나요아카이브’를 터치하면, 다른 항목들이 나오는데, 다름아닌 카테고리 목록입니다. 이 목록을 통해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겠습니다. 포스팅에 대한 접근성은 데스크탑 환경 보다 오히려 더 좋아졌습니다.

002

초기화면의 타이틀 화면을 ‘스윕’하면, 슬라이드식으로 움직이면서 다른 화면이 나옵니다.

003

물론, 타이틀 화면을 터치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연결됩니다.

004

전체 화면을 아래 방향으로 스윕하면 최신글 목록이 드러나는데, 타이틀화면의 목록과 같은 내용입니다.

 

 

 

모처럼의 블로그 환경 변화라, 오랜만에 ‘포스팅역사’에 남깁니다. 기록의 차원에서.

 

2 Comments

  1. 실례지만 도메인을 어떤걸 쓰시는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pro를 이번에 구매하게 되었는데 클라우드가 테마를 설치할수 없다고 하네요…문제 해결법을 못찾아 쩔쩔매고있습니다ㅠ 따로 설정해야하는게 있나요?

이 곳에 포스팅에 대한 감상이나 의문을 남겨주시면 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