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막이벽과 가구와 소품을 함께 진열하여 당시 생활상의 일부를 통짜로 재현한 모습입니다.
컬렉션의 배경 시대와 컬렉션을 담는 건물의 배경 시대가 일치되었을 때, 컬렉션과 뮤지움은 새로운 생명을 얻게 됩니다.
이전 글들에서 줄곧 언급해왔던 내용이며, 오르쉐미술관을 관통하는 개념입니다.
파리 시내에서 종종 볼 수 있었던 지하철 간판.
역사와 현실이 그다지 괴리되지 않고 있다는 사실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기대하지 않았던 눈요기의 성찬의 연속에 가슴 뛰었던 기억이 지금도 새롭습니다.
아마도, 일대일 도면일 것입니다. 아르누보 양식의 목가구.
프리핸드로 과감하고 유연하게 그려진 곡선. 부재의 입면과 단면이 동시에 표기되어 한 눈에 전체적인 얼개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안도다다오의 도면의 표기법을 연상케하는 장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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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재의 짜맞춤을 표현하는 상세. 진짜 상세를 위한 진짜 그림입니다.